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전 전기요금 조회

by 평범한가정 2021. 5. 28.
반응형

한국 기상청은 이번 여름이 매우 더울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매년 더위는 더욱 길어지고 있습니다. 저 같이 더위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오늘은 전기세 요금폭탄을 피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전기을 사용했는 직접 할 수 있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바로가기

 

요즘에는 인터넷이 많이 발달하여 한전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pc나 휴대폰으로 검색해서도 충분히 한전 전기요금 조회을 할 수 있습니다. 몰론 매월마다 고지서를 받으시는 분들은 전기 사용량을 얼마나 사용했으며, 요금이 얼마나 빠져나가는지 알 수 있지만, 자동이체 해놓은신 분들은 그냥 매월 빠져나가는 세금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무관심속에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여름 같은 경우에는 중간에 얼마나 사용했는지 꼭 체크해볼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전기요금을 조회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 바로가기

 

"자동납부제도란 고객께서 거래하고 계시는 금융기관(은행,우체국, 새마을금고 등)에 단 한번의 신청으로 전기요금이 계속 자동으로 납부되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1)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중지)

- 인터넷(사이버지점(스마트한전, 모바일페이지 제외)) 에서 신청하시거나 (사이버지점>신청·접수>업무찾기 에서 "자동이체" 검색)

-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번)로 예금주 본인이 전화하시거나

- 가까운 한전의 지사(지점)을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 거래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전기요금영수증, 예금통장, 인장 지참요망)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이사를 할 경우는 한전고객센터에 전화(국번없이 123번)하여 기존 장소에서의 자동납부 중지신청 및 새로운 장소의 이체 재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변경·해지 신청시 : 납기일 6영업일 전까지 신청하시면 신청월에 처리되며 기타의 경우는 신청 익월부터 처리됩니다.

전기요금은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으로 구성되며,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의 합계에 전력산업기반기금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청구금액이 결정됩니다. 기본요금 및 전력량요금 단가는 전기공급방식(고압, 저압), 계약종별(주택용, 일반용, 산업용, 교육용, 농사용 등)에 따라 다릅니다.

 

한전 전기요금 계산 바로가기

 

주택용전력은 사용량에 따라 기본요금은 3단계, 전력량요금은 3단계로 구분하여 누진율을 적용합니다. 주택용전력을 제외한 모든 계약종별의 기본요금 적용은 계약전력을 기준으로 하므로 계약전력은 요금계산의 기준이 되는 요금적용전력이 됩니다. 다만, 최대수요전력계를 설치한 고객에 대하여는 검침 당월을 포함한 직전 12개월중 12월분, 1월분, 2월분, 7월분, 8월분, 9월분 및 당월분의 최대수요전력 중 가장 큰 최대수요전력을 요금적용전력으로 하여 기본요금을 산정합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글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

tjdrhd12.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하는 인원들도 많아지고 최근 뉴스에서는 국민연금이 바닥이 났다. 향후 몇 년 안에는 돈이 없어서 수령하지

tjdrhd12.tistory.com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가 고령화 및 핵가족화등의 이유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를 모시는게 사실 어려운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