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by 평범한가정 2021. 5. 1.
반응형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상세한 내용은 아직까지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4차 긴급 재난 지원금의 규모는 3조원 정도의 규모로 자금편성이 됐다고 합니다. 1차 긴급재난지원금의 규모가 14조3,000억 원에 전 국민 2,171만가구대상이였고, 2차 긴급재난지원금 규모가 7조8000억 원 이였던 것에 비해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은 3조원으로 회차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1차 때는 전 국민 대상 이였고, 2차는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나 청년 등 고용 취약계층 저소득층 프리랜서,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이였는데,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편성하면서 금액규모도 줄어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4차 한시생계지원금

코로나19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4차 한시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기존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대상자이며, 소득이 감소하여 생계에 어려움이 많은 분

rlaalsrb.com

하지만 원초적인 문제는 국고가 모자란 이유일거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추후 고용 귀약계층이나 저소득층에게 다른 예산을 편성하여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재기되고 있습니다.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 금융지원정책

4차 재난지원금 발표가 나오자 코로나3차 대출에 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현재까지 4차코로나 대출에 관해서는 상품이 지급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사장님,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자가진단 나도 신용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자가진단 받기 맞춤형 지원 안내 내게 적합한 금융 · 경영지원은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

www.seoulshinbo.co.kr

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 대출은 1차코로나 대출 상품인 코로나시중은행 이차보전 대출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2차코로나 대출 계속 접수 중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차코로나 대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자면, 소상공인 중소기업 유동성 공급에 대한 사업 중의 하나로 금융지원에 대한 내용입니다.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비대면 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 한도

하지만 몇 가지 절차와 면접을 위해 한두 번 정도는 은행에 방문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1차 대출에 비해 한도가 늘어났습니다. 기존 1,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증액됐습니다.

종전 1,000만원에서 2,000만원을 다시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1차때 이미 대출을 받았다 하더라도 2,000만원을 더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1차 대출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천을 받아 진용보증재산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아서 은행에서 대출받는 조건으로 최저 1.5%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좋은 고신용자는 시중은행에서 이차보전대출을 신용등급이 보통이신 중신용자는 기업은행에서 초저금리대출을 신용등급이 매우 안 좋으신 분들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1,000만원을 직접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 대출기간

1차 대출 중에 아직까지 남아있는 대출은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이 있습니다. 2차는 신용보증기금에서 발급하는 보증서를 담보로 하고 연0.9%의 보증료를 내셔야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입니다. 지방세 연체나 타 금융기관 대출금 연체중이거나 개인파산 기사회생 중인 분들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