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by 평범한가정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하는 인원들도 많아지고 최근 뉴스에서는 국민연금이 바닥이 났다. 향후 몇 년 안에는 돈이 없어서 수령하지 못한다는 말이 많아서 다들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지금 내가 국민연금을 얼마 받을 수 있는지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바로가기

 

총 3가지로 첫 번째는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 두 번째는 예상연금 간단조회를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 세 번째는 예상 연금액 조회를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퇴직을 하고도 신체연령이 매우 낮고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제2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노후 준비를 위한 개인적으로 dc퇴직연금 이나 연금저축 등 보험회사를 통해 미리 준비를 해놓은 사람들이 많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국민연금이 유일한 노후준비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 연금 수령액 계산 첫 번째는 방법으로 예상연금 모의계산 방법은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소득, 가입기간, 본인의 가입 기본정보를 입력 조건에 맞게 입력하면 예상금액을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기본정보는 생년월일, 최초 가입연월, 최종 상실연월 등 그 외에 소득정보입력과 크레딧 대상인분은 따로 추가 입력이 필요합니다.

 

내연금.개인.퇴직.투택연금 정보 한번에 확인하기 바로가기

 

만 60세 이상은 가입대상이 아니므로 모의계산을 할 수 없다. 또한 최장 만 60세까지만 납부한다는 가정하에 결과 값을 볼 수 있으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모의계산은 노령연금 수급이 가능한 최소 가입기간은 10년입니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단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면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종료별 예상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상금액은 5년 단위로 확인이 가능하며, 월 납입보험료는 사업장가입자의 경우 본인이 낸 금액과 사업장 부담금을 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장애연금 가입기간은 20년 이하 기준이며 20년을 초과할 경우에는 가입기간에 비례하여 연금액이 증가되는데요. 또한 유족연금은 가입자가 사망 당시 생계를 유지하고 있을 경우 자녀 및 부보 1인당 연 173,770원의 가산되어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예상연금액 조회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조금 불편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방법은 연금예상금액을 알아보는 서비스와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주택연금을 알아보는 방법 2가지 방법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예상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후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두가지로 구분되어 보여지게 되고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된 되는데요. 가입자의 평균소득월액 평균액을 반영하여 산정하며 예상금액은 평균소득상률과 기준소득상승률에 따라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예상금액은 최근 5년간의 소득상승률의 최저값, 평균값, 최고치값 등 해당값이 각각 상승한다고 가정하여 산정됨과 경제변수 실적치를 반영한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실제로 받게되는 금액은 향후 가입자의 가입이력과 매년 변동되는 경제상황에 맞춰 변경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상금액 조회 외에도 가입내역을 조회를 통해 본인의 납입 보험료 총 납부 내역과 기간별 상세내역도 알 수 있는데요.또한 납부내역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전산에 반영되는 날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이미 보험료를 납부하셨다면은 금액이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외에 당월분 연금 보험료는 납부기한 전이라도 미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확인해 볼 수 있지만 모바일 앱에서도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으니 모바일로 간단하게 확인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입증명서, 팩스 발급 서비스 지역가입자 취득 신고 등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깨알 팁팁! 또하나 만약 미납된 금액이 많을 경우 추후에 장애연금이나 유족연금 수령이 불가할 경우가 있으니 미납된 금액은 분할로라도 꼭 납부를 하기를 권장합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컨텐츠

 

 

실업급여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 10여년 넘게 다니던 직장을 떠나게 됐을 때 실직하고 나서 3개월 동안 실업급여를 받아가면서 구직활동도 하고 교육도 받으면서 실업급여를 받았고, 그 곳에서 구직활동

tjdrhd12.tistory.com

 

 

4차 한시생계지원금

코로나19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4차 한시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기존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대상자이며, 소득이 감소하여 생계에 어려움이 많은 분

rlaalsrb.com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가 고령화 및 핵가족화등의 이유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를 모시는게 사실 어려운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