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by 평범한가정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가 고령화 및 핵가족화등의 이유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를 모시는게 사실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정보 바로가기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상생활 하는데 있어서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나 정신적인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 즉 노인성질환을 가지고 있어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분들 위해서 손과 발이 되어주는 미래 직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먼저 관련된 교육기관을 통해서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됩니다. 총 240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되는데, 필기80, 실기80, 실습80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수시간이 아무래도 길고, 또한 필시 시험도 있어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수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번째, 앞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수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있는데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다면은 240시간에서 50시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사회복지사2급이 없는 경우라면은 이번 기회에 같이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자가진단 바로가기

 

사회복지사2급은 전문대학교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전공 14과목을 이수한 분들 이라면은 별도의 시험 없이도 따실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하고 같이 덩달아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이수시간을 줄이는 것과 관련된 것들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등이 있습니다. 이 중 한가지라도 가지고 계신다면은 이수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해서 효율적인것 같습니다.

 

세번째,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등학교 까지만 졸업하신분들이나 아님 자퇴하신분들의 경우로써 다양한 학습형태와 자격을 통해서 학점을 은행에 적립하듯이 쌓아서 일정한 학점이 쌓이게 되면은 학위취득이 가능한 것으로 졸업시에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졸업장이 수여된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도는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됨으로써 현장 출석을 하지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뒤늦게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제도이다 보니 직장과 병행하는 분들한테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점인정제도로 조기에 졸업도 가능하다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한 번만 따시게 된다면은 정년이 없는 제 2의 직업으로 선택하실 수 있으며, 누구나 건강이 허락하는 날 까지 할 수 있는 평생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고령화시대에 경제 불황, 그리고 퇴직자들 급증등 50대 분들은 아마도 노후걱정에 대해서 고민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보니 중년 남자분들도 요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해서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집에서 혼자 독학으로 공부해서 시험본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은 이는 불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중에는 전제 조건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관련 교육기관에서 240시간을 이수해야지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요건이 갖춰어 진다고 합니다.

 

교육기관를 통해서 교육을 받으면은 국비지원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분들한테만 지원을 해 줍니다. 이는 1인당 200만원의 한도 내에서 교육비의 50~90%는 정부가 지원하고 나머지는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컨텐츠

 

 

실업급여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조건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지면은 고용노동부 센터에 신청 후 심사을 거쳐서 지급액 결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

tjdrhd12.tistory.com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