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업은행개인인터넷뱅킹

by 평범한가정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은 먼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은행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이러한 경우 본인에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폐기상태이기 때문에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아야 서비스를 이요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새로 발급받게 되면은 일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은행이나 보험용 개인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무료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거래범용이나 은행 보험용 기업용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용도에 따라서 4,400원에서 110,000원까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발급 받으시면은 됩니다. 최근 공인인증서 관련해서 루트인증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변경된 2048bit 루트인증서가 클라이언트 pc에 설치되어 있지않아서 발생하는 메세지라고 합니다.

 

기업은행 개인뱅킹 이용안내 바로가기

 

루트인증서를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은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며 조치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난다면은 1644-4128로 문의하시면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품가입 이용하실 경우 예금신규 및 해지는 365일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지만, 주택청약 관련 상품 서비스 이용은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외화예금 관련 서비스도 신규일 경우 영업일 09시~24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지만, 원화계좌 출금 신규는 09시~18시 까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신규로 예금을 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적립식 예금의 경우 0.2%의 예금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실세금리정기예금 같은 경우에는 영업점장 전결금리(특인금리)의 우대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1년이상 예금신규시 세금우대로도 가입이 가능하며, 상품별로 부가혜택이 별도로 있어서 인터넷을 통해서 예금을 신규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인터넷뱅킹에서 출금계좌의 최장 거래내역 조회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10년까지 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메뉴-조회-상품별거래내역서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해지계좌인 경우 메뉴-조회-해지계좌거래내역서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체 종류에 따라서 무료로도 이용하실 수 있고, 아님 건당 500원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당행이체일 경우에는 무료이며, 다른은행으로 이체일 경우에는 건당 500원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약이체일 경우에는 다른은행으로 이체시 royal고객은 면제이지만, prime고객은 30%감면과 함께 ace고객은 20%까지 감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동이체인 경우에는 다른은행 이체시 건당 300원에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인터넷뱅킹에서는 각종 조회, 이체, 예금, 펀드, 보험, 신용카드, 대출 등 영업점 창구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업무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송금수수료가 은행 창구 이용하실 때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구에서는 타행 송금시 1,000원부터 최고 3,000원까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은 건당 500원으로 송금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거래하다 보니 아무래도 보안관련해서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련해서도 메세지 뜨는 경우가 있을 것이고, 또한 암호화 프로그램 관련해서도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메세지에 대해서 해당 홈페이지에 faq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컨텐츠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

tjdrhd12.tistory.com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협은 일반 시중 은행과는 다른 시스템을 가진 금융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호금융이라고 하는데요.

tjdrhd12.tistory.com

 

 

수협 정기예금 금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협 인터넷뱅킹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 발급시 발생한 수수료에 대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수수료 환급시에는 발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