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협 정기예금 금리

by 평범한가정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협 인터넷뱅킹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 발급시 발생한 수수료에 대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수수료 환급시에는 발급일로부터 7일이내에 신분증과 통장, 도장을 지참하시고 출금계좌 관리지점에 가시면은 수수료 환급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수협 정기예금 금리

 

수협 정기예금 금리 바로가기

 

인터넷뱅킹을 장기간 미사용하신 경우에는 이체서비스가 자동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12개월간 이체거래가 없는 경우로써 이체서비스 정지해제는 로그인 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미사용으로 인한 정지해제시에는 출금계좌번호 및 출금계좌비밀번호, 보안매체, 추가인증 등의 항목이 필수사항이라는 점 참고하시면은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개설한 계좌는 로그인 후에 해지할 수 있는데요. 해지된 계좌금액은 인터넷뱅킹 출금계좌로 자동으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은행 창구에서 통장발급 받은 계좌는 인터넷으로는 해지 할 수 없으며, 가까운 오프라인 은행 지점에서 해지 하셔야 됩니다.

 

수협 예금금리 조회 바로가기

 

수협은 간편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등록한 계좌에 한해서 조회서비스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인터넷으로 신청하실 수도 있지만, 오프라인 지점에 방문하셔서도 간편조회 서비스 계좌등록 후 이용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관련해서 인증서을 발급 받으려고 하는데 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유효하다고 해서 인증서를 발급 못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타행인증서를 등록하신 후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타행인증서 등록시에는 추가인증이 필요하며, 비로그인으로 발급받으시는 경우라면은 주민등록번호 확인 추가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택청약부금 명의를 다른 가족의 명의로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경우 명의변경은 안된다고 합니다. 단 명의 변경은 본인이 사망하거나 개명을 하였을 때문 가능하며, 가족 명의의 통장으로 원하시는 경우 새로 신규로 신청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경우 크게 개인, 법인으로 나뉘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이 신청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신분증, 거래인감, 출금계좌 지정통장 등이 필요하며, 법인으로 신청하는 경우라면은 법인인감,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의 실명확인증표, 출금계좌 지정통장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추가로 대리인 신청하는 경우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및 위임장이 필요하며, 요즘 같은 시기에 비대면으로 인터넷뱅킹 가입을 할 경우에 비로그인으로 이용하시면은 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뱅킹 이용시 신용카드번호 및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정보가 유출되는 부분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128비트 함호화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개인정보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관련된 업무 또한 조회가 가능한데요. 이는 타행인증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은 누구나 쉽게 신용카드 업무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안카드를 분실하시는 분들 경우 가까운 영업점에 신분증과 통장을 가지 새보안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분실했던 보안카드를 다시 찾는다고 하더라도 분실신고한 보안카드이기 때문에 재사용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상품가입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것이 아니며,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고객이라면은 누구나 쉽게 상품가입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입하실 때는 기본적으로 출금계좌가 회원수협일 경우 회원수협 상품만 가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컨텐츠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

tjdrhd12.tistory.com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협은 일반 시중 은행과는 다른 시스템을 가진 금융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호금융이라고 하는데요.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