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by 평범한가정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협은 일반 시중 은행과는 다른 시스템을 가진 금융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호금융이라고 하는데요. 흔히들 이러한 상호금융업이 신형, 농협, 측협, 새마을금고 등을 들수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바로가기

 

신협에 예금자보호제도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신협에서는 예금자보호제도라고 해서 금융기관이 영업정지 및 파산등으로 고객의 예금을 지급 못하는 경우 예금자는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사태를 보호하기 위해서 신협중앙회에서는 신협법 제80조의 2항에 의거 및 신협예금자보호기금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조합원들의 예금을 보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협 정기예금상품 바로가기

 

그 외에도 신협이 파산할 경우 신협과 관련된 모든 거래 조합원들에 일반 금융기관에서와 마찬가지로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해서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는게 예금자보호제도라는 것입니다. 신협은 일반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로 가져갈 수 있어서 많은 분들한테 큰 관심이 있는데요. 비과세 및 저율과세로 세테크까지 챙길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과세상품들은 생활보호대상자와 노인 등 취약계층에 있는 분들이 대상자로써, 일정기간 목돈을 예치하는 방식입니다. 저축하는 예금에 대한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세금이 전혀 없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울과 세상품은 조합원에 한해서 1인당 3,000만원 한도내에서 14%이자소득세를 물리지 않는 저율과 세상품을 취급함으로써 서민들에게 목돈마련의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이디4u적금 같은 경우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20세 이상 만 30세 이하의 여성분에 한해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이률은 기본이율과 우대이율로 조합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기본이율과 우대조건별 최대 우대이율 한도 내에서 조합 자율로 결정되는 우대이율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나더적금 상품 경우에는 적립식예금으로 기본적으로 6개월이상 60개월동안 계약기기간이 있다고 합니다. 세제혜택으로는 조합 등 예탁금에 대한 저율과세 또는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평생행복적금 상품은 자유적립식 예금 방식에 상품으로 1천원 이상 최소납입 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계약기간은 12개월 이상 240개월 이하이며, 계약기간 경과 후에는 거래기간 내에서 매년 적금원리금 자동재예치 된다고 합니다.

 

테트리스적금 상품은 미성년자의 저축하는 것을 권장시키고자 만들어진 상품으로 수시로 입금이 가능하고, 우대조건 충족 시 만기에 우대이율을 적용받는 적립식 예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트리스 적금은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40만원 범위 내에서 수시로 입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연 1.2%로 조합 등 예탁금에 대한 저율과세 또는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장인행복적금 상품경우에는 일정기간을 정해서 불특정금액을 수시로 납입할 수 있는 적립식 예금인데요. 직장조합의 직장에 소속된 실명의 개인들이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행복적금은 다른 예금과 달리 양도가 가능한 상품으로 세제혜택을 받을 경우에는 양도 안된다고 합니다. 적금 입금액 범위 내 대출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자유적립적금 상품은 가입대상에 있어서 제한이 없는 상품으로 계약기간이 1년이상인 경우 만기지급일 1개월 이전부터 만기지급일 전일까지 입금 가능 금액은 기입금 월평균금액의 3배 이내라고 합니다. 신협의 저율과세 예금들은 온라인채널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시간이 안되시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컨텐츠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

tjdrhd12.tistory.com

 

 

실업급여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조건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지면은 고용노동부 센터에 신청 후 심사을 거쳐서 지급액 결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

tjdrhd12.tistory.com

 

 

페업지원금 지원내용

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바로 폐업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사업자를 등록하고 사업을 영위하다가 갑작스런 경제위기나 침체 사업의 악화로 인해 폐업을 하게 되었을 때, 폐업을 겪으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