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업지원금 지원내용

by 평범한가정 2020.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바로 폐업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사업자를 등록하고 사업을 영위하다가 갑작스런 경제위기나 침체 사업의 악화로 인해 폐업을 하게 되었을 때, 폐업을 겪으면서 이런저런 일로 당장 정리해야할 일들도 많고 금전적으로 마무리지어야할 일들도 많아 당장 걱정이 앞서는데 이런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폐업지원금 제도가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페업지원금 지원

페업시 정부에서 폐업에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철거에 들어가는 금전적인 비용을 조금이나마 지원해주어 부담을 덜어주고, 당장 생계가 급해 취업을 준비할 때 어느 정도의 취업 장려비용 같은 것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소상공인 페업지원금

검색창에 희망리턴패키지라고 검색해보면 소상공인진흥공단에 소상공인 페업부터 취업까지 정부에서 보조금 명목으로 어느 정도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희망리턴패키지를 살펴보시면 그 목적이 페업예정 소상공인의 임금근로자 전환 및 정착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폐업충격을 완화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안녕하세요.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가 진행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얼마 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4차 재난지원금은 지역 화폐 형 재난 기본소득 방식으로 전 국민에게 지급

tjdrhd12.tistory.com

폐업지원금 금액

사업규모는 총 333.95억 원으로 서업정리컨설팅 분야에 6,000명 점포철거컨설팅에 2,000명 재기교육에 14,000명을 대상으로 취업의사가 있는 페업예정 소상공인 또는 기폐업 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부동산 임대사업자나 비영리사업자 또는 법인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정리컨설팅, 재기교육, 전직장려수당 으로 문의하시거나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폐업단계에서는 취업이나 재창업의 의사가 있는 폐업예정자들을 기준으로 서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우에 재기지원컨설팅을 지원하고 만 69세 이하의 취업의사가 있는 폐업예정인 자 중 재기교육 신청일 기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우 재기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업지원금 지원대상

폐업한 후에는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한 만18세~69세 이하의 취업의사가 분명한 연매출액 1.5억 원 미만의 폐업예정에 대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서업을 정리하고 건설팅이나 재기교육을 수료하고 폐업신고 및 취업활동을 하는 자는 전직장려수당 지원대상이 됩니다.

페업지원금 희망리턴패키지

하지만 이런 제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자영업자들이 폐업예정에 있거나 폐업을 한 후에도 대부분이 지원을 하지 않는 사례가 많은데, 아무래도 홍보도 부족현상도 있지만 막상 알고 있더라도 선뜻 나서서 하려고 하지 않고 귀찮아서 기피하시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페업지원금 편성
일단 정부지원금은 지원금이 편성되게 되면, 지원금 소진 시 까지는 높은 확률로 지원대상자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은 예산을 소진해야 정부에서 실적을 인정해주기 때문입니다.

소상공인재도전장려금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들이 매번 같지만은 않고 해마다 정책도 바뀌고 언젠가 모르게 사라지는 정책들도 있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눈여겨본다면, 정말 어려운 상황을 역전해낼 수 있는 기회들이 많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많은 정보들을 습득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보의 힘이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큰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페업지원금 프로그램

어떤 일을 시작하게 되더라도 그 방면에 관련된 제도와 지원프로그램정도는 한번쯤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금을 받아내는 것도 일종의 전략이며, 정부지원금을 노리는 것은 손해를 볼 일이 없습니다.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당장 귀찮고 지원해서 안 되면 허사인데, 이런 생각보다 조금만 더 노력하고 발품 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되더라도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운을 가질 수 있는 겁니다. 운은 우연히 오는 것이 아닙니다. 운은 노력하는 자에게 주는 기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