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by 평범한가정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운전하시다 보면은 간혹 제한속도를 인지 하지 못하고, 운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바로가기

 

하루에도 수많은 교통사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중에서도 사망사고가 많이 있는 경우는 졸음운전과 과속이라고 합니다. 그 만큼 졸음운전과 과속은 우리가 운전하면서 주의하셔야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통계 자료에서 최근 2년간 교통법규 위반 유형별 단속 현황에서도 속도위반 수치가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여전히 서울 시내의 도로교통법 위반 단속은 속도위반으로 많은 분들이 단속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 실시간 신호위반 같은 조회는 경찰청 교통민원24인 이파인에서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과태료 및 범칙금이 납부기한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평일 1일까지는 납부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납부기한이 토요일까지로 되어 있다면은 이는 그 다음 월요일에 납부하셔도 되며, 특히나 범칙금은 1차 납부기한과 1차 납부금액이 있으며, 만약에 미납하는 경우에는 2차 납부기한과 2차 납무금액으로 진행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난폭.보복운전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경찰청 교통민원24인 이파인 사이트는 포털에서 간단하게 검색하셔야 접속하셔도 되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은 쉽게 사이트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무인단속내역은 과속 및 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장비이나 캠코더 장비로 단속자료이며, 사전통지, 1차 기간내의 미납과태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태료는 차량 소유주한테 부과되는데요. 1차로 먼저 과태료 고지를 하며, 이어서 2차 과태료 고지도 합니다. 하지만 2차 과태료 고지때까지 미납할 경우에는 압류 상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1차에서 2차 과태료로 진행상황이 넘어가면은 가산금이 3%이며, 중가산금이라고 해서 1.2%가 부과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최대 75%까지의 가산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1차 과태료가 나오면은 즉시 납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속 및 신호위반 등의 과태료는 실제 운전자에게 부과되는데요. 범칙금 같은 경우에는 별도로 부과할 수 있으며, 벌점 40점 이상인 경우에는 면허정지까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벌점이 쌓여서 누산점수가 1년에 121점이상인 경우 면허가 취소될 수도 있으며, 2년에는 201점 이상, 3년인 경우 271점 이상이면은 면허취소가 됩니다. 단 벌점이 40점 미만인 경우 1년 동안 추가되지 않는다고 하면은 벌점이 소멸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속도위반을 했는 경우 실제 운전자의 인적이 다른 경우에는 경찰서 교통민원실로 가셔서 범칙금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은 좋을 것 같습니다.

 

미납된과태료는 법인인 경우 3개월 이내로 조회가 가능하며, 미납과태료가 100건 미만인 경우 미납과태료 전체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렇개 납부하신 과태료는 따로 납부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종에 따라서 속도제한 기준이 있는데요. 승합차인 경우 도로별 제한속도와 상관없이 110km/h이며, 화물차나 트럭같은 차량은 90km/h를 지켜야 됩니다. 또한 이러한 3.5t를 초과하는 화물차는 의무적으로 속도제한장치를 설치하게 되어 있는데요.

 

만약에 속도제한장치를 해체하게 될 경우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과태료를 감면받을 수도 있는데요. 감면받기 위해서는 사전납부통지 안내문에 따른 사전납부기간 종료 전까지 감경사유 대상자임을 확인하는 장애인 증명서나 한부모 가족 성명서 등 증명서류들을 제출해야 된다고 합니다.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법무부는 이와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회적 약자 과태료 감경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은 도움되는 컨텐츠

 

 

실업급여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조건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지면은 고용노동부 센터에 신청 후 심사을 거쳐서 지급액 결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

tjdrhd12.tistory.com

 

 

2021 소상공인 무이자대출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한숨을 덜었을 겁니다. 하

tjdrhd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