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by 평범한가정 2020. 12. 11.
반응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요즘 같은 고금리시대에 갑자기 목돈이 필요해도 어느 한 곳 마음 놓고 손 벌릴만한 곳이 마땅히 없습니다. 누구는 직장이 없어서, 누구는 신용불량자라서 누구는 신용점수가 낮아서 여기서도 안 되고, 저기서도 안 되고 그렇게 조금씩 낭떠러지로 밀려서 2금융 3금융 이제는 더 이상 갈 길이 없기에 일수도 써보고 한 숨만 나오는 스토리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고금리 대출에 밀려드는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무너지는 분들은 많이 봐온 저로서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출에 앞서 분명하게 알고 가셔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직장인 햇살론 대출

직장인 햇살론 대출 직장인 햇살론 대출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금액이 적어서 대출받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직

tjdrhd12.tistory.com

고금리를 빌리더라도 계획성 있게 빌려야하는데 너무 무분별하게 당장 급한 나머지 감당도 못할 대출은 깨진 독에 물 붓는 일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우리국민 1인당 평균 2천만 원을 빚을 지고 있는 우리나라 특히 우리나라 서민계층들의 과도한 빚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 정권에서 등장한 국민행복기금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저금리로 기사회생의 기회를 주고 너무 어려운 상황에 놓여 무덕대고 고금리 대출을 받은 사람에게는 바꿔드림론을 취약계층에게는 소액대출을 해주는 정책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그래서 오늘은 제가 준비한 저금리 대출 정보는 조건만 맞으신다면 저금리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바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인데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으로 채무조정 및 개인회생 절차를 통해 일정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하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긴급생활안정가금으로 연 3.0~4.0% 이자율로 대출해주는 서민금용지원제도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출대상요건은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의무를 지키고 있거나 완제하신 분, 바꿔드림론을 지원받고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중이거나 완제하신 분, 개인회생절차에따라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이행 중인 사람 또는 완료한 후 3년 이내인 사람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학자금, 사금융피해예방자금, 자영업자지원자금, 기타 생활안정자금, 등을 용도로써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차등적용 되며,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며 원리금 균등분할방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대출기간동안 매월 동일하게 갚아 나가는 방식으로 융자받은 초기에는 원금이 커서 이자가 많이 나가지만 점차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납부하는 방식이므로 원금이 점점 줄어들게 되면서, 대출원금이 줄어드는 만큼 이자도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출은 간단한 심사와 서류접수를 통해서 가능한데, 우선 대상 여부를 확인하신 후 대출신청을 하고 간단한 서류심사를 거쳐 추후 대출심사를 통해 대출승인이 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필요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본인통장, 재직증명서, 소득증빙자료, 본인신용정보 열람신청서, 취약계층 증빙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청방법은 국민행복기금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소액대출의 신청자격을 조회하신  신청자격조건을 충족 시 인터넷 대출신청을 작성하신 후 필요서류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조회가 힘들고 어려우신 분들은 고객센터 1588-3570로 고객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하지만 대출은 최대한 고민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상환의 의무를 확실히 지킬 수 있는 범위 내에서의 계획성 있는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이 국민불행기금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