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by 평범한가정 2020.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9월 14일 KB국민은행이 웹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이름 하여 KB모바일브랜치 은행에 직접 갈 필요도 없이,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별도의 은행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 아니라도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본인확인만 가능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본인 휴대폰인증이나 신분증 사본 등으로 비대면 으로 실명확인이 가능하고 간단한 본인확인을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기존에 사용하는 앱이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사용보다 훨씬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사태와 맞물리면서 대기시간을 줄이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아직까지는 예금이나 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 신용대출,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상품의 가입이 가능하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더 많은 상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코로나19시대를 맞이해서 이번에 KB국민은행이 내 놓은 대안 중에 하나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하고 있고 그 당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신규 고객을 창출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서비스 같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그 취지와 내용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번거로운 절차 없이 굳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나 까다로운 절차를 밟지 않고 간단하게 본인인증만으로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KB국민은행에서 먼저 시행하였습니다. 요즘 통장하나 만들기도 너무 힘든데 그런 번거로움이나 수고를 단번에 해결한 시대에 맞는 걸작인 듯 합니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모바일 웹을 통해서 금융상품에 가입하고,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KB모바일브랜치의 광고멘트처럼  금융 생활을 아주 심플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이용방법 또한 아주 간단한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KB국민은행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KB모바일브랜치 커뮤니케이션 박스를 클릭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KB국민은행에서 발송한 문자의 URL경로를 따라 들어오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조금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KB국민은행의 직원 명함이나 안내장, 영업점 내 태블릿PC에 등록되어 있는 QR코드를 본인의 휴대폰으로 촬영하면 KB모바일브랜치로 바로 접속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다양한 은행 업무를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신업무, 주택청약종합저추그 퇴직연금, 개인대출, 신용체크카드 발급 신청 등 다양한 업무를 너무나도 간편하게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휴대폰으로 신분증을 촬영하여 1원만 계좌이체하게 되면, 간단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이렇게 간편하게 가입하게 되면, KB종합통장 개설은 물론 KB Star 정기예금, KB국민UP 정기예금, KB내맘대로적금, 직장인우대적금, 주택청약저축, 퇴직연금DC형, 등 다양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그 외에도 대출업무도 가능한데, KB Star 신용대출, KB Star 전월세보증금대출, KB Star주택구입자금대츨, KB Star 모기지론 등 8가지 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20종의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만 하면요. 이 모든 것이 고작 본인 인증 하나로만 이뤄진다고 하니 놀라운 혁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이번에 개인통장이나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만들고 싶었는데, 조건이 어려웠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서 아주 간편하게 금융 업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