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by 평범한가정 2020. 5. 4.
반응형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나 소상공인들은 매출감소로 인해서 하루하루 버티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정부는 긴급 금융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자는 대구지역에 소재를 둔 소상공인으로서 온라인 및 현장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은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온라인 접수시 증빙자료를 미리 준비하시면은 더욱 빨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온라인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 신청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 출생년도에 끝자리수가 홀수인 경우에는 홀수날에 신청이 가능하고, 짝수인 경우에는 짝수날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홈페이지 접속후 신청하기 통해서도 출생년도를 기입하면은 현재 신청이 가능한지 여부를 아실 수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온라인 신청기간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0년4월13일(월)~5월15일(금)까지이며, 온라인이 아닌 상인회 및 직능단체, 산업단지 공단을 통해서 접수하실 경우 4월13일~5월1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접수하실 수 있는데, 4월15일 선거일은 접수를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주민센터로 접수하실 때는 평일에만 접수가 가능하고, 국.공휴일 및 토.일요일은 신청하실 수 없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소진’…추가 예산 확보

[앵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금이 이미 소진됐거나, 거의 떨어져 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크다는 얘길 텐데요. 전라북도는 3차 추경

news.kbs.co.kr

 

2차 소상공인 대출-재난지원금까지…"오늘부터 은행 창구서 접수"

오늘부터 은행권 창구에서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정부의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또한 지난주까지 카드사 모바일앱과 콜센터 등을 통해 접수받던

www.dailian.co.kr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및 제출서류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때 몇가지 신청서 및 제출서류들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신청서와 매출감소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매출세금계산서 합계표, 카드사를 통한 신용카드매출액,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POS로 확인할 수 있는 매출액, 세무대리인이 확인한 매출관련 서류들로 이 중에 한가지만 첨부서류로 제출하시면은 된다고 합니다. 또한 2019년도 연간 매출액도 기입하는 곳이 있어서 참고로 알고 계시면은 좋을 듯 싶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및 대상자

대구지역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대상자이며, 실질적으로 2020년도 1월 매출 총액과 2월 또는 3월 매출 총액을 비교하였을 때 10%이상 감소한 사업자분들이 대상자 선정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 대상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상시 근로자가 10인 미만인 사업장으로, 매출액 120억 이하 제조업과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매출액 10억 이하 숙박 및 음식업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숙박업 및 음식업 같은 경우 3년 평균매출이 기준이 된다고 합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및 지원대상 제외사례

기본적으로 2020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은 생존자금의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박, 유흥, 향락, 전문업종들로 소상공인진흥공단 관계자도 안타까운 부분이 있지만, 현재는 정부기준에 따를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고용노동부 특수형태근로자 및 프리랜서 등 지원사업 및 대구시 사회적거리두기 행정명령 대상 업종, 특별고용지원업종들은 중복지원이 되기 때문에 지원에서 제외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 및 지급내용

소상공인 생존자금신청 후 지급내용은 현금 100만원으로 신청하신 은행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몰론 먼저 소상공인 여부 및 제외업종, 피해확인 등에 검증 절차를 통해서 대상자가 확정될 경우이며, 대상자 확정 및 지급시에는 문자메세지를 통해서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 및 사용기간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 신청 후 4월20일부터 시작해서 5월20일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되는데, 지원받으신 금액은 지급일로부터 2020년9월말까지 사용하고 11월까지 정산을 하면은 된다고 합니다. 정산을 위한 증빙자료 제출들은 임대료 및 인건비를 제외한 각종 비용의 영수증 및 카드매출전표로서, 직접 현장 접수처를 방문하거나 아님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증빙자료를 업로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관련해서 신청하실 때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자가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신청시 제출해야 될 모든 서류에는 대표자 명의로 작성 및 발급되어 있는 것을 제출해야 되며, 가족 등 대리인이 접수하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관련해서 지원하신 후에는 신청결과 또한 조회가 가능한데요. 이는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 조회를 통해서 신청인 성명과 접수번호를 입력하시면은 현재 지원대상 검증 중으로 보여질 수도 있고, 아님 검토가 끝난 경우 지급여부 승인 부분으로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관련 이 외에도 별도로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라서 국세감면과 주민세, 재산세 등 지방세 감면을 현재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착한 임대료 운동으로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혜택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결과에 따른 이의신청이 있을 시 4월20일~5월20일까지 온라인 및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반을 통해서 이의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의신청에 대해서는 이의신청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서 재검증을 하게 되며, 이는 문자로 결과 통보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의신청을 통해서 추가로 소상공인 생존자금 대상자가 될 경우 100만원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관련해서 가급적이면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방문신청 해도 상관은 없지만, 감염 위험성과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1234567891011121314

댓글